이력서 작성은 면접과 달리 현장에서 면접관의 질문을 이해하고 답변을 신속하게 구성해야 하기 때문에 내용 중의 한 마디 한 마디를 검토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다. 따라서 정확한 이력서 작성으로 hr의 요청을 유인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있다.이력서에서는 자신의 개인적 우세를 충분히 두드러지게 해야 한다. 만약 자신의 우세가 마침 기업의 채용수요와 일치한다면 당신의 구직 성공률이 크게 증가할 것이다.그렇다면 이력서의 개인 우위는 어떻게 써야 비교적 정확하다고 할 수 있을까?
학력우세:고학력은 성공의 열쇠이다
학력 자체가 큰 우위이다. 10년 동안 고학한 것은 졸업 후 직업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남들보다 우위에 있기 위해서이다.많은 기업들이 비록 학력 기준을 세우지 않았지만 여전히 전문대 및 그 이상의 학력만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고 명시하고 있다.만약 당신이 명문대학, 특히 211, 985 중점학교를 졸업했지만 이력서 중에 체현하지 않았다면 hr은 당신을 알아채지 못할 것이다.때문에 만약 당신의 학력이 뚜렷한 우세가 있고 전공이 자신이 초빙한 직무에 완전히 부합된다면 반드시 자신의 학력우세를 두드러지게 해야 한다.
직장배경 유리함:대기업 출신은 운이 별로 나쁘지 않다
만약이 일을 구하기전에 당신이 세계 500대 기업, 외자기업, 상장회사, 중앙기업 등 유명한 기업에서 임직한 적이 있다면 반드시 이력서에 기재해야 한다.
알다싶이 유명기업일수록 채용의 문턱이 높고 어떤 직무는 천군만마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결국 두각을 나타내 순조롭게 합격한 사람은 각 방면에서 능력이 떨어지지 않는다.이밖에 유명기업은 건전하고 완벽한 관리와 발전체계가 있고 각 부문과 각 직위는 명확한 절차와 규범화된 조작은 있다. 유명기업에서 나온 직원들은 업무능력과 수준이 낮지 않다. 일부 이념은 또 참고할수 있을지도 모른다.
그런데 왜 그렇게 좋은 일을 계속하지 않았나? 라는 의문을 가지게 된다.따라서 이직 사유는 이력서에 반박할 수 없을 정도로 분명하게 적어야 한다. 자신의 정당한 이유를 논리적으로 밝히면 된다.
프로젝트 경험을 알아보기 쉽게 체현, 학습 능력이 뛰어난 점도 체현
업무 경험 업무 경력, 업무 경력, 직업 기능, 업무 측면 등으로 작성한다. hr는 당신의 과거 경력을 보고 당신의 능력을 판단한다. 중대한 프로젝트 경험이 있는 사람은 새로운 업무에서도 민첩하고 어려운 문제를 처리하는 능력도 더 뛰어나다.대부분의 기업은 비슷한 프로젝트 경험이 있는 사람을 채용하려는 경향이 있다. 기업 교육 비용이 절감되고, 구직자들이 과거 경험을 바탕으로 문제점을 보완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